목요일, 5월 26, 2022
Home뉴스생활·문화영유아 건강검진 뽀개기

영유아 건강검진 뽀개기

영유아 건강검진 뽀개기

아이를 키우다 보면 보육뿐만 아니라 이것저것 신경 써서 챙겨야 할 것 들이 많이 있습니다. 시기마다 필수 접종도 해야 하고, 개월 수에 맞게 건강검진 또한 받아야 합니다.

영유아 건강검진

영유아 건강검진은 필수 의무검진은 아니지만, 영유아 검진결과를 통해 정밀평가판정을 받아 초기에 이상 증상이나 장애등을 발견하여 치료시기를 놓치지 않고 빠르게 치료할 수 있기 때문에 검진을 필히 받는 것이 도움이 되겠습니다.

Loading...

혹 자녀가 어린이집이나 유치원에 다닐경우에는 교육기관에서는 검진 결과표를 의무적으로 제출하도록 하기 때문에 교육기관에 다니는 자녀라면 의무적으로 받아야합니다.

영유아 건강검진 주관사

영유아 건강검진은 건강보험 관리공단에서 관리하며 생후 4개월부터 71개월(만6세)까지 개월 수에 맞게 무료로 검진을 받을 수 있습니다.

영유아 건강검진 건강in

검진표

영유아 건강검진표는 건강보험 관리공단에서 직장가입자 및 세대주의 주민등록 주소지로 우편으로 발송하고 있으니 참고하시면 됩니다. 또한 건강in 사이트에서 공인인증서 로그인 시에도 자녀별로 검진 시기를 조회할 수 있습니다.

검진 시기별로 검진 항목도 조금씩 차이가 있습니다. 크게 신체계측, 발달 선별검사 등과 같은 건강검진과 치아관련 하여 구강검진으로 나누어져 있으며, 검진 시기를 지나서 받게 될 경우 비용이 발생하니 시기를 놓치지 않고 잘 챙겨 검진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검진시기

영유아 검진시기는 건강검진은 생후 ①4개월~6개월 ②9개월~12개월 ③18개월~24개월 ④30개월~36개월 ⑤42개월~48개월 ⑥54개월~60개월 ⑦66개월~71개월로 나뉘고 있으며, 구강검진은 생후 ①18개월~29개월 ②42개월~53개월 ③54개월~65개월로 총 10회로 나누어져 있습니다.

문진표 작성

영유아 검진을 받기 전에 문진표부터 작성을 해야 검사를 받을 수 있는데, 문진표 작성방법은 기관에 방문하여 직접 작성을 하거나, 건강in 사이트에서 개월 수에 맞는 문진표를 직접 프린트하거나 또는 공인인증서 로그인 후 인터넷으로 작성할 수도 있습니다. 핸드폰에 공인인증서를 저장해 두었다면 핸드폰 어플로도 가능하니 가장 편한 방법으로 작성하면 되겠습니다.

비밀번호 4자리 설정

문진표를 건강in 사이트나 핸드폰 어플로 작성했다면 비밀번호 4자리를 확인하여 검진기관에 알려주어야 검진기관에서 열람할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검진기관 방문

검진기관에 방문하여 검진을 받고 나면 설명과 함께 결과지를 발급하며, 결과지를 분실하였다면 건강in 사이트에서 확인할 수도 있습니다.

주의사항

마지막으로 영유아 건강검진 주의사항으로는 검진을 통하여 혹시 모를 질환에 대해서 조기 발견 할 수 있다는 이점이 있기도 하지만 아이들의 성장 발달 상태는 모두가 다름으로 한 번의 결과만으로 아동의 발달 상태를 판단하지 않도록 주의하도록 해야 합니다.

이 포스팅은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음.
Loading...

RELATED ARTICLES

Most Popul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