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요일, 5월 28, 2022
Home뉴스생활·문화주말부터 기온 뚝! 첫 한파특보 내려졌다

주말부터 기온 뚝! 첫 한파특보 내려졌다

사진출처 : 기상청 홈페이지
사진출처 : 기상청 홈페이지

이번 주말은 보온이 되는 아우터를 필히 준비해야 할 것 같습니다. 찬 바람이 강하게 대한민국으로 다가 오면서 17일부터 체감 기온이 영하로 떨어질 것으로 예보 되었습니다. 한 지역으로 기온이 떨어지는 것이 아니라 전국적으로 예보가 되어 올 가을 처음 한파 특보가 될 것으로 보여집니다.

여름철에서 가을로 넘어간 것도 갑작스러웠고 기온이 내려가다가 다시금 여름 기온처럼 올라 갔고 제주도의 경우 늦더위까지 생기는 현상이 발생했는데 14일경 기상청에 따르면 국내 상층 대기권에는 아열대 고기압 그리고 지상은 이동성 고기압의 영향을 받고 있다고 확인이 되었고 대체로 맑은 날씨를 유지하지만 기온이 올라가는 현상으로 낮 동안 온도가 높아 더위가 나타났고 남부 지방을 중심으로 30도 안팎으로 올라가는 현상이 이례적으로 이어졌습니다.

Loading...
사진출처 : 기상청 홈페이지
사진출처 : 기상청 홈페이지

14일을 지나 15일부터 북쪽 기압골이 한국을 관통할 예정이고 동쪽 지방으로 비가 올 것이라고 기상청은 예보 하였고 기압골이 빠져나간 후에는 시베리아에 중심을 두어 찬 공기가 내려오면서 한파가 시작 되어 주말 동안에는 다소 추워질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찬 공기의 영향을 받으면서 16일 오후부터 바람이 다소 세질 것이고 추위가 예측되고 있는 가운데, 17일은 아침 기온을 기준으로 전 일 10도에서 15도 정도 급락하고 서울 기준 최저기온이 1도, 춘천은 0도 수준으로 떨어지고 내륙지역과 산간지역으로 올 가을 첫 영하 기온으로 기록할 것이라고 알려졌습니다.

기온만 떨어지는 것이 아니라 강풍이 부는 지역이 많아질 예정으로 체감 온도는 평균 3도 정도 낮게 나타날 것이고 중부 지방은 17일부터 기온이 급격하게 떨어지고 영하로 떨어지는 지역에서는 서리도 관측 된다고 전했습니다.

이에 따라 기상청에서는 대부분의 지역으로 기온이 떨어질 것이고 갑자기 추워지기 때문에 미리 예방을 하여 건강 관리에 주의 할 것을 권장했습니다. 온도의 변화에 따라 면역체계가 무너질 수 있어서 주의해야 하고 기온 변화가 커지면서 생길 수 있는 호흡기 질환 등을 주의해야 하며 농작물의 냉해피해를 막기 위해 사전에 보온관리에 신경 써 주어야 할 것이라고 강조했습니다.

17일인 오는 주말부터 추위가 시작 되고 한파예보까지 내려져 야외활동을 하거나 주말 산행 계획이 있다면 저 체온 현상에 대비해야 하고 겨울 같은 찬 바람이 불 수 있어서 건강관리에 필히 신경 쓰고 외투도 단단히 준비해야 할 것이고 이번에 내려진 한파특보는 15일부터 서서히 시작되어 17일 최고조에 이르고 18일까지 이어져 19일에서 21일까지 찬 공기가 한국 상공에 다시 들어오며 2차적으로 추위가 찾아올 것이라고 기상전문가는 전했습니다.

 

이 포스팅은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음.
Loading...

RELATED ARTICLES

Most Popul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