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요일, 5월 28, 2022
Home국민은행 마이데이터 서비스 12월부터 시작된다
Array

국민은행 마이데이터 서비스 12월부터 시작된다

사진출처 = 국민은행 공식홈페이지
사진출처 = 국민은행 공식홈페이지

KB국민은행은 국민 보안원이 주관하게 되는 표준 응용 프로그램 환경 최종 규격 기준의 마이데이터 서비스 기능적합성 심사 통과 및 보안 취약성 점검을 완료 했다고 밝혔습니다. 이번 심사의 경우 금융 당국이 정해 놓은 규칙에 따라 마이데이터 서비스의 적격성을 점검하게 되는 과정이라고 내다 보았습니다.

Loading...

KB국민은행은 신용정보원의 마이데이터 실환경 테스트를 통하여 서비스 최종 점검에 나섰고 마이데이터 API가 본격적으로 시행된다면 고객의 전송 요구에 따라서 흩어져 있는 신용정보를 전송하여 고객에게 서비스 할 수 있습니다.

이는 다음 달 1일부터 시행 될 예정에 있고 KB스타뱅킹을 통하여 확인 가능 합니다. 마이데이터 서비스는 본인에게 알맞은 솔루션을 제공하게 되는 자산관리 서비스라고 이해하면 되는데, 본인에게 맞는 혜택에 대하여 알려 주고 지출관리 서비스 등을 제공합니다.

또한 BETTER ME 라는 목표 챌린지 서비스를 시행하는데 금융 습관이 올바로 형성될 수 있도록 도와주는 플랫폼이고 다양한 실물자산부터 신용관리 항목까지 쉽고 편하게 관리할 수 있는 금융플러스 서비스까지 고객의 중심으로 맞춤서비스를 제공한다고 전했습니다.

마이데이터 서비스 구축 관련 하여 KB국민은행 관계자는 고객이 보다 편리하게 자산 관리를 할 수 있는데 목적을 두었고 쉽게 활용할 수 있는 생활금융플랫폼 서비스가 될 수 있도록 안정적인 서비스 구현을 위하여 보다 체계적으로 시사하고 철저하게 준비했다고 전했으며 고객중심의 혁신적이고 차별화 된 서비스를 체험할 수 있다고 전했습니다.

마이데이터는 정보 주체가 공공 그리고 민간에 제공해 왔던 개인정보를 본인 또는 제3자에게 전송을 요구할 수 있도록 하여 신용평가와 자산관리 그리고 건강관리 항목까지 데이터를 기반으로 하여 주도적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만들어졌습니다.

금융과 의료 그리고 보건 분야까지 마이데이터 도입이 활발히 추진 중에 있고 분야 별로 추진 경과 내용 등에서 차이를 보일 것으로 여겨지고 있습니다. 국민 생활 전 분야게 거쳐서 영향을 미칠 것으로 내다보고 올바르게 사용하기 위해 이종 산업 간 개인 정보 전송 연계를 위한 표준화 기반 등 마련이 필요하다고 전했고 다음 달 1일부터 시행을 앞두고 있습니다.

다양한 데이터를 기반으로 하여 활용하게 되는 마이데이터 서비스는 기존에 있는 플랫폼하고는 다른 방향성을 제시하고 있으나 데이터 전송이 이루어진다는 점에서 표준화 되는 기준을 설립하고 있습니다. 또한 안정적인 서비스를 위하여 최종적인 점검에 들어갔다고 전했고 이 검토가 끝나고 난 후 1일 고객들에게 제공될 예정입니다.

이 포스팅은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음.
Loading...

RELATED ARTICLES

Most Popul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