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요일, 5월 26, 2022
Home대체 불가능 토큰 NFT 광풍, 코스닥 선방
Array

대체 불가능 토큰 NFT 광풍, 코스닥 선방

사진출처 = KB증권
사진출처 = KB증권

19일 금융투자업계에 따르면 최근의 한달 간 코스닥 3.10%가 상승했고 반면 코스피는 같은 기간 2.18%하락했다고 전했습니다. 대체불가능 토큰 NFC의 광풍으로 관련주들의 주가가 급등한 덕분에 코스닥 시작이 코스피 대비 선방하고 있는 가운데 이러한 여파가 한달 새 코스닥 시가총액 상위 종목의 지각 변동도 나타날 전망이라고 내다보았습니다.

Loading...

지난 6월부터 코스닥은 월간 수익률에서 코스피를 앞도하고 있는데 지난 6월 코스피는 2.9% 오르고 있는데 코스닥은 4.91%올랐고 7월 코스피가 2.86% 하락했지만 코스닥은 0.11%상승했습니다.

이 달의 경우 큰 차이를 보이고 있고 현재까지 코스피는 0.71% 내려간 상황이고 코스닥은 4.5%상승하고 있고 코스피가 급등하거나 코스닥이 급락하지 않는다면 현재와 비슷한 수준의 격차로 마무리 할 것으로 보인다고 했고 올해 수익률도 코스피 3.09%, 코스닥 6.59%로 2배 수준을 보이고 있습니다.

현재 전세계 대부분 국가가 인플레이션 우려의 영향을 받고 있는 가운데 국내 증시의 대표지수 코스피 역시 인플레이션 우려와 함께 통화 긴축이 발목을 잡고 있다고 전했습니다. 특히 달러의 강세가 두드러짐에 따라 외국인들의 순매도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코스닥은 NFT광풍으로 게임주가 급등하고 루시드, 리비안 등의 주목으로 2차 전지주가 강세를 보인 것이 지수 상승으로 이어졌다고 전문가는 전했고 실제로 최근 한달간 펄어비스는 46.3% 급등했고 카카오게임즈도 53%올랐다고 전했고 위메이드는 74.1%폭등했습니다.

이로 인하여 시총 상위 종목 지각 변동도 나타났는데 지난달 초까지 펄어비스는 시총 5위로 나타났고 카카오게임즈는 7위를 기록했는데 현재 펄어비스는 시총 3위에 올랐고 카카오게임즈는 시총 5위를, 위메이드 시총 6위를 기록 중에 있습니다.

전문가들은 중소형주가 단기 과열권에 진입함에 따라 조정이 나올 수 있지만 내년 상반기까지 강세가 이어질 수 있다고 판단했고 이은택 KB증권 연구원은 아무리 좋은 주식이라 하더라도 이 가격조정 조차 없이 계속 상승으로 이어질 수 없다고 말했고 중소형 성장주는 단기 과열권에 진입했다고 판단했다 전했고 조정에서 얼마나 견조한 모습을 보이느냐 따라 그 다음 반등랠리의 강도를 결정한다고 설명했습니다.

이 포스팅은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음.
Loading...

RELATED ARTICLES

Most Popul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