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과금할인제도 할인 받을 수 있는 방법이 있다?

매일 고정적으로 나가는 비용 중에 “공과금” 이라는 것이 있습니다. 기본적인 고정지출인데, 조금이라도 아낄 수 있는 공과금할인제도에 대해서 짚어보도록 하겠습니다.

사진출처 = 한국전력공사
사진출처 = 한국전력공사

대가족 혹은 다가구자녀

가족 중에서 출생일로 36개월 미만 영어가 있다면 주민등록 등본상 5인이상 대가족이나 자녀3인 이상 다자녀 가구인 경우 한국전력공사에서는 월30% 최대 16,000원을 전기요금 할인 혜택을 적용해 주고 있습니다. 한국전력공사 지점을 직접 방문할 수 있고 국번 없이 123번으로 문의하여 할인 받을 수 있으며 때에 따라 아파트 관리실 통하여 신청가능 합니다.

온라인청구서

공과금할인제도로 온라인 청구서가 있습니다. 우편이 아닌 모바일이나 이메일로 받아 본다면 전기요금 역시 200원 정도 할인해 주는 제도가 있습니다. 서비스를 신청하는 방법은 한국전력공사 사이버지점이나 고객센터를 통해 요청할 수 있고 카카오페이 청구서 메뉴에서도 신청 가능합니다.

절약방법 TIP

공과금할인제도를 알아보았는데요, 전력을 절약하거나 절수하는 방법을 간단하게 알아보자면, 전력이 많이 나가게 되는 세탁기는 1주일 모아서 세탁하는 것이 좋고 찬물 세탁이 30%정도 전력을 절감시킬 수 있고 냉장고는 설치장소에서 에너지 효율 10%이상 차이날 수 있는데 측면에서 30cm이상 후면에서 10cm이상 거리를 두고 설치해야 에너지 효율이 높아집니다.

수도계량의 경우 직접 검침을 하고 온라인 청구서로 신청하면 매 달 최대1,600원 할인이 됩니다. 거주지역에 따라 조금씩 차이날 수 있으니 이를 확인해서 신청하도록 하고 수도 자가 검침 서비스 신청방법과 혜택은 아리수 사이버고객센터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다자녀 가정 수도사용량 10톤 감면대상

다자녀의 경우 수도요금 매달 10톤 즉 5,000원 감면 대상이 됩니다. 정부의 출산장려 정책 중에 하나라고 할 수 있고 주소지 관할 수도사업소에 따라서 감면에 대한 상세한 내용이 달라지기 때문에 항목을 확인하면 정확히 알 수 있습니다.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음.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