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신패스 도입 왜 반대하는 것일까?

코로나19사태가 장기화되고, 위드코로나로 가는 정책이 중단이 된 가운데, 백신패스 도입을 왜 반대하는 사람들이 많아졌는지 짚어보겠습니다.

사진출처 =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
사진출처 =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

백신패스

위드코로나 단계적 일상회복 방안의 하나로 도입한 정책인데, 코로나19 바이러스 관련 백신 접종 완료자가 공공시설이나 다중이용시설을 이용하게 될 때, 코로나19 방역 조치로 제한받지 않도록 적용하는 제도라고 생각하면 됩니다.

다중이용 시설에 대하여 백신패스 도입 진행과 관련하여 백신접종 완료자가 많아졌는데, “돌파감염” 이라는 변수가 생겼고 단계적 일상회복을 진행하면서 방역체계가 느슨해 졌고 그로 인해 하루 신규 확진 환자들이 끊임 없이 쏟아져 나오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단계적 일상회복을 중단하는 사태가 발생했습니다.

위중증 확진자의 비율의 경우 미접종자 감염 확진 비율에 비해서 많아진 비율을 보이게 되었고 돌파감염의 변수가 생기면서 부스터샷 접종을 강력하게 권고했습니다. 백신은 2차까지 맞으면 된다고 정부에서는 강력하게 말했으나, 현재는 3차까지 접종을 해야 완성이 된다고 말하고 있고 이도 확실하지 않다는 의견도 있습니다.

이에 따라, 백신을 어쩔 수 없이 체질적으로 맞지 못하는 사람들이나 1차를 진행하고 나서 이상반응을 호소하여 2차를 맞지 못하는 사람들은 백신패스 도입에 대해 강력히 반대하고 있습니다. 차별적으로 시설을 이용하지 못하는 것에 대해 불만을 내비친 것입니다. 사실, 코로나 확진 신규 환자가 많아진 것에는 무조건 “미접종자” 때문이 아닌데 백신패스 도입으로 미접종자로 책임을 묻는 것이다 라는 의견이 많아졌습니다. 책임을 전가하는 이미지를 보이고 있고 차별이 불편하다 라는 것입니다.

신체적으로 알레르기가 있거나 지인 등 부작용에 의해 상심을 겪어 못 맞는 사람들도 있습니다. 부작용 사례들도 끊임 없이 나오고 있는 가운데, 정부에 이러한 백신패스 도입이 의미가 있냐 라는 의견을 보이고 있는 사람들도 많아졌고, 현재 신규 환자들이 대폭 늘어남에 따라 정부에서는 어떠한 조치를 취할 것인지 국민들은 의문을 품고 있습니다.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음.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