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요일, 5월 25, 2022
Home뉴스IT/과학오버클럭 전 가이드 (2022년 5월 기준)

오버클럭 전 가이드 (2022년 5월 기준)

오버클럭 전 가이드 :: 많은 분들이 컴퓨터를 사면 오버클럭이라는 것에 관심을 가지기 시작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자신의 컴퓨터를 조금더 좋은 성능으로 사용하기 위해서 그리고 조금더 쾌적한 환경으로 게임이나 작업을 위해서 많은 시도를 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Loading...

하지만 대부분의 사람들이 이 오버클럭킹에 대해서 잘 모르고 진행하기 때문에 문제가 많이 발생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그래서 이번시간에는 오버클럭 전 가이드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오버클럭이란?

우선 이 오버클럭을 진행하기 앞서 여러분들은 이 오버클럭이 무엇인지를 먼저 알아보고 진행을 행합니다.

과거 오버클럭은 상당히 복잡한 과정을 거쳐서 진행이 되는 어려운 작업이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일부 매니아층에서만 진행이 되는 방식이었는데 기술의 발전과 편의성을 위해서 누구나 오버클럭을 할 수 있게끔 발전이 되어왔습니다.

오버클럭은 말 그대로 클럭을 오버해서 출력을 해버리는 기술을 말하는 것입니다. 예를 들어서 자동차의 한계 속도가 100km/h가 최대 속력인데 개조를 통해서 120km/h 많게는 150km/h로 달리게 만드는 그런 기술이라고 보면 됩니다.

하지만 이렇게 되면 기존의 능력을 가지고 있던 부품들에게는 당연히 무리가 가는 것이 정상입니다. 수명이 줄어들고 심하면 고장이 나기 때문에 자세하게 알아보고 진행을 할지 말지를 판단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오버클럭 전 가이드에서는 오버클럭을 하는 방법이 아닌 오버클럭을 해야하는지 아니면 하지 않고 그대로 사용해야하는지에 대해서 판단을 할 수 있게끔 정리를 해드리겠습니다. 오버클럭킹을 하면 기본적으로 좋은 것은 맞습니다.

이는 오버클럭이라는 것에 어느정도 지식이 있고 하는 방식을 알고 있는 분들에 한정되어서 좋다는 것입니다. 그럼 이제부터 오버클럭을 해야하는지 하지 말아야하는지를 알려드리겠습니다.

오버클럭 전 가이드 첫번째 조립후 바로 시도를 하는가를 보아야합니다. 물론 컴퓨터를 새로 맞추고 구입을 하는 것은 상당히 좋은 일이지만 제대로 실행이나 구동을 하지도 않은 상태로 오버클럭을 하려는 분들이 있습니다.

컴퓨터에 대해서 초기불량이 있는지 아니면 결착은 제대로 되어있는지 문제는 없는지를 먼저 보아야하는데 이를 건너뛰는 행위이기 때문에 조립후 어느정도 순정상태로 사용을 해보고 문제가 없다면 오버클럭을 진행을 해야합니다.

두번째 꼭 필요한 것인가를 판단해야합니다. 오버클럭 전 가이드 부분에서 중요한 부분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컴퓨터의 사양이 충분히 고사양이고 빠른 속도를 내어주고 있는데 굳이 오버클럭을 해야하는지를 알아야합니다. 물론 이 과정에서는 게임구동도 포함이 됩니다. 오버클럭을 하지 않았는데도 게임이 원활하게 잘 구동이 된다면 오버클럭을 하지 않는 것이 더욱 좋은 방법일 수 있습니다.

세번째 오버클럭을 진행해도 본인이 원하는 성능과 차이점이 안나올 수 있고 또한 발열이 심하게 생길 수 있다는 것을 인지해야합니다.

오버클럭은 위험한 방법중 하나입니다. 강제로 성능을 끌어올리는 것이기 때문에 그에 합당한 댓가를 치르는 것이 당연한 것입니다. 오버클럭을 하더라도 본인이 원하는 성능이 안나올 수 있으며 발열이 심하게 날 수 있다는 것을 명심하고 진행해야합니다.

네번째 오버클럭을 하였다면 본 순정상태로 돌아가는 방법을 정확하게 숙제하고 있는지를 생각해야합니다.

오버클럭을 따라하면서 성공을 하였지만 추후에 문제가 발생이 되어 순정으로 돌려야할 때 방법을 모른다면 상당히 난감하기 때문에 본인이 순정으로 돌리는 방법을 정확하게 알고 있는지 생각해야합니다.

다섯번째 오버클럭을 진행하였을 때 마무리단계인 성공인지 실패인지를 정확하게 알수 있는지를 판단해야합니다.

스트레스 테스트 및 여러 프로그램을 돌려보고 충분히 사용이 가능한 수준이라는 것을 인지를 할 수 있는지를 아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또한 자신의 시피유의 수율이 좋지 않다는 것등도 인지를 할 줄 알아야합니다.

여섯번째 오버클럭이 실패할 경우 먹통이 된 컴퓨터를 제대로 다시 돌려놓을 수 있는지를 알아야합니다.

오버클럭을 진행하다보면 값조정이나 실패를 할 경우가 있습니다. 이 때 몇몇의 컴퓨터는 부팅조차 안되는 상황이 나오기 때문에 이 상황을 해결할 방법을 본인이 알고 있는지 판단을 해야합니다.

일곱번째 오버클럭에 대한 정보들 그리고 관련 팁들을 완전하게 숙지하고 진행을 하는지 파악해야합니다. 오버클럭은 상당히 복잡하기 때문에 전압, 타이밍, 클럭, 바이오스 셋팅, 옵션조절등 여러가지 항목들을 손대는 것이기 때문에 충분히 오버클럭에 대한 정보들을 숙지를 하였는지 판단해야합니다.

위의 사항들을 전부다 판단을 해보고난 다음 본인이 충분히 오버클럭을 할 수 있다고 판단이 된다면 진행을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오버클럭 전 가이드를 본다면 아마 절반이상은 7개의 사항들을 통과하지 못할 것이라 생각이 됩니다.

또한 첫번째 사항인 조립후 바로 오버클럭을 하시는 분들이 상당히 많이 있습니다. 조립후 오버클럭을 바로 진행을 하면 어떠한 문제가 있는지 알려드리겠습니다.

오버클럭 전 가이드 첫번째인 조립 후 바로 오버클럭을 진행을 하게 된다면 문제를 판단하기 어려울 수 있다는 점을 볼 수 있습니다.

조립후 바로 오버클럭을 통해서 무사히 사용할 수 있다면 다행이지만 대부분은 실패를 하게됩니다. 이런 상황에서 조립에 하는 과정에서 문제가 발생이 되었는지 아니면 오버클럭을 설정하는 것에서 문제가 되었는지 정확히 파악하기 힘들기 때문에 조립후에는 바로 오버클럭을 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조립을 한다음에는 충분히 게임이나 본인이 하려는 활동들을 해본뒤에 문제가 없다면 진행을 히사는 것이 좋으며 오버클럭전에 컴퓨터 속도나 부팅속도 그리고 온도등을 체크를 미리 해두시고 오버클럭을 한다면 비교를 할 수 있기 때문에 더욱 성공적인 오버클럭을 할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이 됩니다.

오버클럭 전 가이드에서는 여러 사항들을 전부다 생각한다음 진행을 하는 것을 권장하는 바이며 무턱대고 동영상만 보시고 따라하시는 것을 추천드리지 않습니다.

특히나 본인이 컴퓨터에 대해서 잘 모르시거나 얕은 지식이 있다면 더욱 하지 않는 것을 권장하며 충분하게 정보를 습득하시고 여러 사람들과 대화를 해보시고 진행하시는 것을 추천을 드립니다.

이 포스팅은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음.
Loading...

RELATED ARTICLES

Most Popul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