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오토 주가 전망

요즘은 전기차시장이 매우 핫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상황임에 따라 전기차와 관련된 주식 역시 많은 관심을 보이고 있는데요.

중국 전기차는 대표적으로 3개의 회사가 있는데, 니오(NIO), 샤오펑(XPEV), 리오토(LI)가 중국 전기차 3인방이라고 불리웁니다.

이중에서 오늘은 중국 전기차 회사인 리오토 주가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리오토 기업분석 및 주가

기업분석

리오토주가

​리오토(Li Auto)는 2015년에 설립된 중국 EV자동차회사로 본사는 베이징에 위치해 있습니다.

2020년 7월 30일에 IPO 가격 8억 5,500만달러에 나스닥에 상장한 리오토(Li Auto)는 나스닥 상장 당일 공모가 대비 43.13% 상승한 16.46달러에 거래를 마감하기도 하였습니다.

이는 중국 전기차 회사들에 대한 높은 성장을 기대하는 수치라고도 예상하고 있습니다.

이곳은 첫 모델인 리원(LI ONE) 생산을 시작해서 2020년 6월 30일 기준 1만 400여대를 납품을 하였지만, 사실상 다른 중국 전기차 회사들의 납품량과 비교하였을 때는 매우 적은 수량이라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리원(LI ONE)의 경우 순수 전기차가 아닌 가솔린과 전기중 하나로 구동할 수 있는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차량(PHEV)이기 때문에 아직까지는 전기차 충전소가 적은 중국내 많은 지역의 소비자들에겐 상당히 인기가 높은 상황입니다.

​그래서인지 리오토(Li Auto)의 유일한 생산 모델인 리원(LI ONE)은 6인승 대형 전기 SUV로 여가생활을 중시하는 중국 젊은사람들에게 인기가 높아 2022년엔 풀사이즈 전기 SUV를 출시할 계획도 발표하기도 하였습니다.

매출 및 주가현황

리오토는 2020년 9월 24일 상장이래 최고점인 43.96달러의 주가를 달성하기도 하였습니다.

리오토의 락업해제일은 2021년 1월 26일이였고 락업해제 주식수는 9,500만주로 상장당시 기관들의 매수가격은 $12였습니다.

​어느 상장기업들과 마찬가지로 락업해제시 기관들의 수익실현으로 락업해제 전 어느정도 주가 하락이 예측되었지만, 락업해제일 일주일 전쯤부터  지속적인 하락세를 이어가며 지금까지

30달러 초반대 박스권 안에서 횡보중에 있습니다.

중국 전기차 회사들은 2020년 폭발적인 성장률을 보여줬기 때문에 이정도의 조정은 당연한거라고 예견하는 분들이 많았습니다.

그래도 리오토의 경우 전체적인 주식의 흐름이 지속적으로 우상향을 하고있어 지금의 하락세가 멈추고 조정이 끝날 경우 30달러 초반의 박스권을 뚫고 40달러 초반대까지는 무난하게 상승할 가능성이 높은 곳이기도 합니다.

리오토는 2019년 대비 2020년 실적이 상당히 개선되었는데, 영업이익도 지속적으로 늘고있고 순이익 또한 전년 대비 많은 차이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리오토의 시가총액은 2월 기준으로 253억 9000만달러로 매년 4188만달러의 매출이 상승하고 있고, 2021년엔 전년도 대비 약 93%의 성장을 예상하고 있기도 합니다.

또, 긍정적으로 볼 수 있는게 투자활동현금인데 투자활동에 들어가는 현금의 비중이 증가했다는 점은 생산비중을 높이기위해서 쓴 비용이 많다고 해석할 수 있는 만큼 이는 향후 매출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끼칠 것이라 생각이 듭니다.

​많은 월가 애널리스트들도 리오토(Li Auto)의 평균 목표주가를 39.19달러로 2월 당시 주가 30.36달러와 비교하면 높은 주가 목표치를 제시하였습니다.

마치며

오늘은 중국 전기차 3인방중 하나인 리오토(Li Auto)가 어떤 회사인지와 주가 전망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이곳은 미래의 유망한 섹터중 하나인 EV섹터에서 두각을 보이고있는 회사이기에 투자자들이 많은 기대를 하고 있는 곳이기도 합니다.

하지만 2020년 너무 많은 성장률을 보여준 만큼, 투자를 생각하고 있다면, 종목에 대한 파악을 꼼꼼히 한 뒤 투자하시는 것을 추천해드립니다.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음.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