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요일, 5월 28, 2022
Home뉴스증권로쿠주가 분석

로쿠주가 분석

요즘은 화폐가치가 하락함에 따라 많은 사람들이 주식시장에 뛰어든 상태입니다.

현재 케이블 티비로 티비를 보는 시대는 지나가고 이제는 스마트폰이나 pc로 편하게 시청할 수 있는 ott스트리밍 시대로 접어들었습니다.

Loading...

특히 펜더믹으로 인한 추세는 더욱 가파르게 상승하고 있어 이제는 기존 엔터테인먼트 미디업 기업도 넷플릭스와 같은 구독 기반 동영상 스트리밍 서비스를 자체 출시하고 있는 상태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이번에는  모바일 ott시대의 최대 수요주라고 할 수 있는 로쿠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기업분석

로쿠주가

이곳은 avod를 가장 잘 활성화한 기업이라 할 수 있습니다.

현재 미국 미디어 플레이어 점유율 40%로 1위를 차지하고 있으며 로쿠는 동영상 스트리밍 플랫폼기업입니다.

최근 미국 트랜드가 케이블tv보다는 넷플릭스 같은 ott 업체를 통해 tv를 즐기고 있는 추세인만큼 로쿠는 tv에 여러 ott를 연결해주는 역할을 한다고 생각하면 됩니다.

초기에 광고주들은 avod가 기존의 tv광고보다 나은 점이 없다고 의심을 하였지만 로쿠는 반대적인 입장을 밝히면서 계속하여 설득하였으며 이로 인해 지금은 높은 광고 매출을 기록하는 거의 유일무이한 avod업체가 되었습니다.

그러나 넷플릭스 등 구독기반 서비스와 비교하였을 때, 매출 상승 부분이 더뎠기에 대부분의 실적은 하드웨어 판매에 의존을 할 수 밖에 없습니다.

그 이유로는 광고 단가가 원인인데 광고주들이 tv광고보다 avod를 선호하지 않기 때문에 같은 광고임에도 불구하고 avod 광고가 단가가 더 낮았기 때문입니다.

뿐만 아니라 광고주들이 줄인 tv  광고를 디지털 광고 지출로 이행한 상황에 따라 로쿠가 가질 파이는 크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로쿠는 tv광고 시장이 매년 10% 정도 역성장하는 것을 토대로 꾸준히 사업을 진행해왔으며 이러한 상황이 더 가속화되는 지점이 되면 광고주들은 어쩔 수 없이 tv화면을 점유하는 다른 광고 플랫폼을 찾을 것이고 이때 로쿠가 그 플랫폼이 될 수 있으리라 예상했던 것입니다.

특히 이곳은 워너브라더스의 스트리밍 서비스인 hbo max를 로쿠 스트리밍 플랫폼에서 공급하는 계약을 체결하기도 하였습니다.

이는 신규 플랫폼으로 디즈니 플러스의 1/7, 넷플릭스의 1/16 정도 되는 가입자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이곳과 로쿠가 연결이 된 이유로는 워너브라더스가 작년 말 개봉할 원더우먼 1984를 포함해 2021년 개봉이 예정된 대작 영화 전편을 hbo max와 극장에 동시 개봉을 할 것이라 밝히면서 로쿠입장에서는 이를 확보하는 것이 화두가 된 것입니다.

이미 아마존의 fire tv는 작년 11월 hbo max 공급계약을 체결한 바가 있으며 로쿠는 이번 계약을 통해 주요 스트리밍 서비스 모두와 공급계약을 체결하면서 스마트 tv 점유율 33% 수성이 가능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주가분석

로쿠주가2

로쿠는 일반 tv를 스마트tv로 만들어주는 셋탑박스를 판매하여 수익을 얻고 있습니다.

이외에도 ott이용 중계를 통한 구독료 수입과 광고 수입이 주된 수익의 원천이라 할 수 있습니다.

이곳은 코로나 이후로 ott 성장에 따라 매출이 급성장하였지만 아직 연간 순이익은 적자라고 할 수 있습니다.

4월 1일 현재 로쿠 주가는 $331.90이며 시가총액은 48조 1,216억원입니다.

마치며

지금까지 로쿠 기업정보 및 주가에 대해 알려드렸습니다.

넷플릭스 일변도 그 자체였던 스트리밍 서비스 시장에 디즈니와 유니버셜스튜디오 등 기존 메이저급 미디어기업들이 하나둘씩 진출하면서 시장은 급속도로 파편화되고 있는 상황입니다.

현재 미국인들의 평균 구독 스트리밍수가 2016년 1.6개에서 2019년 2.6개로 증가하였으며 이러한 상황을 보았을 때, 2023년에는 4.9개에 이를 것이라 전망한 바 있습니다.

이러한 변화는 다수의 서비스를 한번에 관리할 수 있는 스트리밍 서비스 플랫폼인 로쿠에게도 수혜가 될 것이라 판단이 됩니다.

로쿠는 팬데믹의 최대 수혜주로써 작년 한달 간 약 25% 상승을 하며 신고가를 기록하는 등 나스닥의 동기간 상승율을 큰 폭으로 상회하는 모습을 보이기도 하였습니다.

실제 작년은 55%성장을 하였고 올해 역시 큰 폭으로 성장이 될 것이라 예상하고 있지만 사실 지금 주가는 상당한 프리미엄을 받고 있는 것이 사실입니다.

그리고 아마존, 구글과 경쟁하고 있고, 로쿠를 설치하는 가구수가 급증하고 있는 만큼 이곳의 전망은 밝은 편이라 예상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투자를 단기적으로 접근하기 보다는 중장기투자로 접근하는 것이 좋을 것 같다 생각이 듭니다.

 

 

 

 

이 포스팅은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음.
Loading...

RELATED ARTICLES

Most Popul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