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릿결 좋아지는 법 쉽게 따라해 보자

[포스트인컴] 정아현 기자 = 여름철에는 머리카락이 쉽게 끊어지고 건조해서 푸석푸석하기 쉬운데요, 어떻게 관리하면 좋은지 살펴 보도록 할 텐데요, 특히 잦은 염색을 하거나 헤어드라이어를 매일 사용하는 사람들을 집에서도 할 수 있는 머릿결 좋아지는 법을 공유해 볼테니, 따라 해 보면 좋을 것 같습니다. 

머릿결 좋아지는법

머릿결 좋아지는 법 천연 헤어팩 사용하기 

아보카도 팩 

아보카도에는 비타민E, B2, B6가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어서 항산화의 효과도 있습니다. 머리카락을 윤기 나도록 도와주고 부드럽게 해 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만드는 방법은 달걀노른자를 활용하고 아보카도 1개를 잘 으깨 섞어준 후 머리에 발라주고 30분 두었다가 샴푸하도록 합니다.

귀리 헤어 팩

귀리에는 마그네슘과 비타민B와 E성분이 풍부하여 건조해진 머리카락에 영양을 줄 수 있는데요, 오트밀과 꿀, 그리고 달걀 노른자를 넣어 섞어주고 젖은 모발에 발라서 방치 해 놓고 헹구어주면 됩니다. 

오일 헤어 팩 

피마자 유, 올리브유, 코코넛오일을 1스푼씩 섞어서 푸석푸석하고 건조한 모발에 위주로 발라 주고 30분 후에 헹구어 주는데 이 세 가지의 오일이 없다면 한 가지만 사용해도 좋고 머릿결 좋아지는 법으로 활용하는데 가장 좋은 오일은 피마자 유를 권유합니다.

달걀 팩

간단하게 하는 머릿결 좋아하지는법으로 달걀 한 개를 원래 쓰는 샴푸에 섞어서 발라주고 5분 후에 헹구어 줍니다. 흰자는 과도하게 생성되는 두피 피지를 제거해 주는 효과도 있어서일 주일에 한번에서 두 번 정도 해주면 좋습니다.

머릿결 좋아지는 법 맥주 활용하기

먹고 남은 맥주가 있다면 머리카락에 양보해 봅시다. 볼륨도 생성하고 풍성하게 연출할 수 있는데요, 맥주 1컵과 물 2컵을 섞어 주고 두피 마사지를 해 줍니다. 

10분 정도 방치해 준 후에 물 1리터에 사과식초 1스푼 섞은 물로 헹구어 주고 맑은 물로 다시 헹구어 내면 두피까지 청결하게 만들어줍니다.

머릿결 좋아지는법

머릿결 좋아지는 법 빗질하기 

머릿결 좋아지는법 중에 빗질하는 것은 매우 중요한 작업 입니다. 머리를 말릴 때에만 하는 것이 아니라 감기 전에도 해 주어야 합니다. 

샴푸하기 전에 부드러운 브러쉬로 전체적으로 빗어주는 것은 두피와 모발에 쌓여 있었던 먼지와 노폐물을 1차적으로 제거해 주기 때문에 꼭 해 주는 것이 좋고 두피에 자극을 주어 마사지 효과를 주기도 합니다. 

또한 엉켜 있었던 모발을 풀어주는 것이라서 샴푸나 트리트먼트를 했을 때 훨씬 잘 스며드는 효과가 있습니다. 

머릿결 좋아지는법

머릿결 좋아지는 법 트리트먼트

머릿결 좋아지는법으로 린스와 트리트먼트는 분명한 차이가 있습니다. 깊게 안쪽으로 영양을 주는 것이 트리트먼트 인데요, 깨끗하게 모발을 클렌징해 주고 나서 영양분을 트리트먼트를 활용해서 넣어주고 마지막에 린스로 코팅해 주는 것이 가장 좋은 샴푸 방법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트리트먼트를 할 때에는 머리에 발라 놓고 바로 씻어버리는 것이 아니라 팩을 해준다고 생각하여 영양분이 스며들 수 있도록 10분에서 15분 정도 후에 헹구어 내는 것이 좋고 과하게 뜨거운 온도의 물은 모발을 팽창시켜서 가닥을 분리하게 되므로 살짝 차가운 온도에 헹구는 것이 좋습니다.

머릿결 좋아지는법

마치며

머릿결 좋아지는법을 알아보았습니다. 집에서 할 수 있는 방법들이고 습관만 조금 다르게 해준다면 푸석푸석한 머리카락을 윤기 나게끔 해 줄 수 있을 것입니다. 과하게 손상이 되었다면 전문가의 상담을 받아 보아야 하고 큐티클이 심한 부분은 잘라 내면서 길러주어야 건강하게 기를 수 있습니다.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음.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