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적금 추천 #주의사항 #사회초년생 필독

[포스트인컴] 정아현 기자 = 사회초년생의 경우 재테크의 목적이나 수입관리를 효율적으로 하기 위해 예적금 추천을 받아보고자 할 텐데요, 선택할 때 어떠한 것을 고려해야 하고 주의해야 하는지 꼼꼼하게 확인해 보겠습니다.

예적금 추천

예적금 추천

자유적금

적금은 정기적으로 납입하는 것과 자유적립식이 있습니다. 정기적금은 매 달 정기적으로 금액 설정을 해서 넣도록 설정하는 것이고 자유적립은 원하는 금액을 날짜 지정을 하지 않고 자유롭게 납입하는 것을 말합니다.

자유 적립은 1년을 4분기로 하여 납입하고 초반에 돈을 넣을 수 있는 여건이 된다 가정하면 최대한 충분하게 넣는 것이 좋습니다.

적금 저축통장 추천

국민은행 KB SMART 폰적금의 경우 가입기간 6개월에서 3년정도 설정이 되고 자유적금으로 매 월 천원 이상 부으면 됩니다. 은행 갈 시간도 부족한 사람들을 위해서 모바일로 등록할 수 있게 나온 상품입니다.

신한은행 두배드림 적금은 2년 기간 동안 정기적으로 붓게 되는 것으로 기본 금리는 연1.25에서 최대 2.5%로 설정되어 있습니다. 다른 상품과는 다르게 100만원 모으기, 300만원 모으기 500만원 모으기까지 선택하여 활용할 수 있습니다.

우리은행 스무살 우리 적금도 예적금 추천 상품 중에 하나입니다. 1년에서 3년간 가입 가능하고 정기와 자유적금으로 선택하여 관리할 수 있으며 기본 금리는 2.5%로 설정되어 있습니다.

신협 고금리 예적금 시드머니 상품은 자신만의 계획을 세워서 활용할 수 있고 온뱅크 앱을 통하여 개설하여 방문 없이 모바일을 통해 활용할 수 있는 편리함이 있습니다.

예적금 추천

예적금 이자 붙는 방식

예적금 추천을 받아 보았다면 본인에게 맞는 상품을 찾고 나서 이자가 어떻게 붙고 만기 때, 얼마나 받게 되는지 살펴 보아야 합니다. 금리가 같다 하더라도 만기 시에 받을 수 있는 금액은 다를 수 있습니다.

1,200만원을 1년 만기 정기예금 연2%정도 상품에 예치했다고 가정하면, 24만원 정도의 수익을 얻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금리를 살펴 보고 비교해 보는 것은 당연히 중요한 부분 입니다. 실제로 손에 쥐어지게 되는 돈은 어느 정도 되는지에 대한 부분이니까요. 시중 은행들은 일반 과서 15.4%를 제외하게 되고 모든 이자에 대한 수익은 일반과세 부분을 제외하고 계산하게 됩니다.

저율과세도 존재하는데, 농협, 수협, 신협, 산림조합, 새마을금고 등 가입하면 1인당 3천만원 까지 이자소득세 비과세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되어 있습니다. 이러한 혜택은 각각의 조합이 아니라 조합 전체에서 받게 되는 한도라고 생각하면 됩니다.

예적금 추천

“마치며”

목돈은 언제 어디에서 필요하게 될 지 모릅니다. 노후 설계를 하거나 내 집을 마련하거나 전세 자금 등 목돈을 준비하고자 할 것입니다. 이 때 대표적으로 하고자 하는 것이 예적금 추천이 아닐까 싶습니다.

적금으로 목돈을 만들고 예금으로 목돈을 운용하기 위해 두 가지 전부 활용이 되어야 하는데요, 어떤 것을 주의하면서 가입해야 하고 고려해야 하는지 짚어 보며 준비해 보세요.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