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래티어 청약 상장일 및 공모가

[포스트인컴] 김세미 기자 = 7월에 이어 8월 역시 공모주 청약이 붐에 있습니다. 다양한 종목 중에서 상장을 한 뒤 따상인 곳도 있고 생각보다 결과가 좋지 않은 곳도 있습니다.

이번 시간에는 플래티어 청약 상장일 및 공모가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플래티어 기업소개

플래티어 청약

플래티어 청약에 앞서 우선 기업에 대해 소개하자면 이곳은 소프트웨어 자문, 개발, 공급 등 응용소프트웨어 개발 및 공급하는 업체입니다. 이곳은 플랫폼 구축 및 솔루션 개발, 유지사업들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으며 다양한 이커머스 플랫폼 구축 경험을 갖고 있습니다.

특히 플래티업 사업은 크게 2가지로 나뉘는데 cm이라하는 커머스, 마케팅 부문과 통합 디지털 전환인 idt가 있습니다.  그중에서도 츠은 대형 이커머스 플랫폼과 오픈마켓 플랫폼 솔루션, ai 개인화 플랫폼 솔루션 비즈니스, 헤드리스 커머스 플랫폼 솔루션 등 5개의 플랫폼 솔루션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플래티어 청약 상장일 및 공모가

플래티어의 청약일정은 수요 예측은 7월 30일과 8월 2일, 공모청약은 8월 4일과 8월 5일로 예정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배정공고일과 납입일, 환불일은 8월 9일로 예정되어 있으며 상장일은 8월 12일 입니다.

플리티어의 경우 희망공모가는 8,500원부터 10,000원사이이며 확정공모가는 미정이고 주간사는 kb증권과 하나금융투자가 해당됩니다. 특히 플래티어 청약은 중복청약이 가능한데 청약 증거금율 50%에 따라 최상단밴드가 된다 가정하였을 때 주당 5,000원 정도만 준비하면 됩니다.

수요예측결과

플래티어 청약

플래티어 청약의 수요예측결과 기관경쟁률은 1631:1, 의무보유확약은 18.29%로 나타났습니다.

원래 공모가 밴드는 8,500원에서 10,000원이었는데 기관투자자들의 100%가 공모밴드 상단 이상 가격을 제시하는데 90.5%가 12,000원을 제시하였으나 대표주관사인 kb와 협의하여 공모가를 11,000원으로 확정했다고 밝혔습니다.

플래티어 청약 평가

대표 주관회사인 kb증권 관계자 말에 따르면 수요예측에 참여한 기관투자자 대부분이 플래티어의 대기업 프로젝트 수행 레퍼런스, 강련한 진입장병, 수익성을 높이 평가했다면서 향후 전망이 밝은 이커머스와 디지털 전환 부문의 사업성과, ai 마테크 솔루션 groobee, 급성장하고 있는 d2c 시장을 타겟으로 하는 x2bee 등 신규사업의 미래 성장가능성을 높이 평가받은 것이라 전하였습니다.

이로써 플래티어는 기관투자자들로부터 좋은 평가를 받고 있는 만큼 향후 미래가치가 어느정도 확보되어있는 종목이라하겠습니다.

관련글

8월 공모주일정 주요청약종목 알아보기

에이치케이이노엔 공모주 청약

크래프톤 공모주 청약방법

카카오뱅크 공모주 청약의 모든 것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