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앤디플랫폼리츠 기업소개 및 공모주 청약결과

[포스트인컴] 김세미 기자 = 얼마전 8월 공모주 청약 중에 디앤디플랫폼리츠라는 종목의 청약이 종료되었습니다. 다른 공모주 청약을 살펴보면 대개 2일 정도 진행이 되었는데 이곳은 지난주인 8월 5일부터 9일까지 총 3일동안 청약을 진행해왔습니다.

이번 시간에는 디앤디플랫폼리츠 청약안내 및 결과에 대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기업소개

디앤디플랫폼리츠

우선 디앤디플랫폼리츠는 자산을 부동산 및 부동산과 관련된 증권에 투자하여 임대수익 및 매각수익을 주주에게 배당하는 것을 목적으로 부동산투자회사법에 따라 설립된 회사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는 일반투자자들이 소액으로 부동산투자회사의 주식을 취득함으로써 부동산에 직접 투자한 효과를 얻을 수 있는데 이러한 투자를 통해 투자자들은 다른 주식상품과 비교하였을 때 상대적으로 안정적인 배당수익을 얻을 수 있습니다.

참고로 부동산투자회사는 다수의 투자자로부터 자본을 유치하여 총 자산의 70% 이상을 부동산에 투자해야하고 이를 통해 얻은 수익의 90% 이상을 배당하는 것이 의무화되어 있습니다.

이곳은 서울에 있는 사무실 건물 세미콜론 문래와 용인에 있는 백암 파스토1센터, 일본 아마존 물류센터 등 국내외 3개의 자산을 기초자산으로 삼고 있습니다.

특히 디앤디플랫폼리츠는 사무실이나 쇼핑몰, 주유소 등 단일 부동산 분야에 투자하는 기존 리츠업체들과는 달리 사무실, 물류분야의 자산, 해외자산까지 다양하게 보유함으로써 안전성과 수익성을 모두 갖춘 곳이기도 합니다.

디앤디플랫폼리츠 공모주 청약결과

디앤디플랫폼리츠는 균등배정이 없었고 중복청약도 불가하였습니다.

공모가는 주당 5천원이었으나 비례배정은 자금의 많이 필요할 수밖에 없는데 상대적으로 비례배정만 있는 디앤디플랫폼리츠의 관심이 덜 쏠릴 것으로 예상되었으나 그래도 경쟁률은 높은 편이었습니다.

증권사는 nh투자증권과 신한금융투자, 대신증권, 유안타증권, sk증권에서 진행을 하였는데 최저 경쟁률이 33대 1을 넘어섰으며 1주당 최저 배정금액이 83,600원에 마감을 하였습니다.

디앤디플랫폼리츠의 공모주 청약 환불일은 2021년 8월 11일이며 상장일은 2021년 8월 27일로 예정되어 있습니다.

투자시 유의사항

지금까지 디앤디플랫폼리츠에 대해 살펴보았습니다.

리츠 투자의 장점은 소액으로 부동산에 투자하면서 안정적으로 배당금을 챙길 수 있다는 점이 있지만 리츠 역시 주식과 동일하게 주가 변동이 발생할 수 있고 투자한 기초자산의 개수가 많지 않아 몇 개의 기초자산 가격에 리츠의 가치가 달라질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투자에 앞서 이러한 부분을 유의하시고 투자하시길 바랍니다.

관련글

8월 공모주일정 주요청약종목 알아보기

아주스틸 공모주청약 안내

롯데렌탈 공모주 청약일정

에이치케이이노엔 공모주 청약

크래프톤 공모주 청약방법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