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요일, 5월 27, 2022
Home뉴스생활·문화마스크 얼굴 가려움 해결하는 방법

마스크 얼굴 가려움 해결하는 방법

[포스트인컴] 정아현 기자 =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으로 마스크는 이제 필수품이 되었습니다. 마스크를 착용한 채 보내는 시간이 길어지다 보니 입과 턱 부위에 생기는 피부 질환이 크게 늘었습니다.

아무리 마스크 착용이 중요하지만 참는 것만이 능사는 아닌데요, 피부가 장시간 밀폐되면 세균 번식이 증가해 여러 가지 피부 문제를 일으킬 수 있기 때문입니다. 오늘은 마스크 얼굴 가려움 이유와 해결하는 방법에 대해 짚어보겠습니다.

Loading...

마스크 얼굴 가려움

마스크 얼굴 가려움 이유는?

마스크 얼굴 가려움은 원래 피부질환이 있거나 피부가 민감한 사람은 더욱 위험합니다. 특히, 항균능력이 저하돼 있는 아토피피부염환자나 코, 입 주변에 만성염증이 있는 환자들은 세균증식과 밀폐된 피부환경 때문에 증상이 악화될 수 있으며 사소한 자극에도 금세 트러블이 올라오는 민감성 피부에도 이러한 환경은 치명적이어서 자극성·접촉성피부염이 발생할 위험이 높습니다.

마스크 얼굴 가려움 해결 방법

마스크 교체

이러한 문제를 예방하려면 마스크가 축축해지기 전 수시로 교체하는 것이 좋습니다. 하지만 마스크 한 개도 귀해진 현재의 차선책은 1시간마다 10분 정도 감염위험이 없는 깨끗하고 안전한 장소에서 마스크를 벗고 충분히 환기해주는 것입니다.

축축해진 마스크를 말린다고 헤어드라이기로 건조하거나 알코올로 소독하는 것은 금물입니다. 코로나19 유행시기 권장되는 보건용마스크에는 미세먼지 등 외부 이물질을 붙잡을 수 있는 정전기성질을 지닌 필터가 장착되는데 수분에 노출되면 이 기능이 떨어져버리는데, 그렇기 때문에 새로 교체 해 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마스크 얼굴 가려움

나에게 맞는 마스크

마스크로 인한 피부염은 마스크의 소재와 마찰로 인해 발생하는 경우가 많은데, 자신의 피부에 맞는 소재의 마스크를 찾는 것이 가장 이상적이지만, 이는 쉽지 않을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마스크 안의 피부에 소량의 거즈를 대주거나 피부 접촉 면적이 적은 입체적은 모양의 마스크를 사용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보습 및 청결함 유지

피부를 청결하게 유지하고 보습 상태를 유지하는 것이 좋습니다. 하루 최소 두 번은 세안제를 이용해 부드럽게 얼굴을 씻어야 하고, 깨끗이 씻고, 보습을 해주는데도 피부 상태가 나아지지 않으면 병원을 찾아 적절한 치료를 받는 것이 상태 악화를 막는 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또한, 저녁에 자기 전에는 보습을 충분하게 주기 위하여 보습 크림이나 수면 크림을 활용하도록 해야 합니다.

마스크 얼굴 가려움

마스크 얼굴 가려움 주의사항

마스크를 여러 번 재사용하면 오염, 세균 증식 가능성이 높아지기 때문에, 가능하면 마스크를 매일 새것으로 바꿔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마스크를 목에 걸 수 있는 ‘마스크 스트랩’을 이용하는 것도 좋은데요, 마스크를 목에 걸면 마스크를 바닥, 책상에 두지 않을 수 있고 틈틈이 마스크를 벗어 피부를 신선한 공기에 노출시키는 것이 상대적으로 더 수월 할 수 있어서 마스크 얼굴 가려움을 비교적 예방할 수 있고 마스크를 재사용한다면 공기가 잘 통하는 곳에 놓아 말리는 것이 좋으니 참고해 보세요.

이 포스팅은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음.
Loading...

RELATED ARTICLES

Most Popul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