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상공인 5차 재난지원금 대상과 지급시기

[포스트인컴] 정아현 기자 = 코로나19바이러스가 심화 되면서 많은 소상공인이 경제 난을 겪고 있습니다. 이에 대해 정부에서는 소상공인 5차 재난지원금 지급을 결정 했는데요, 대상과 지급되는 시기는 언제쯤 되는지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소상공인 5차 재난지원금

소상공인 5차 재난지원금

이번 지원금은 희망회복자금으로 모든 소상공인이 받게 되는 것은 아닙니다. 정부의 지침을 받아 집함금지와 제한 조치를 받았거나 경영 위기 업종에 해당하는 소상공인과 소기업이 이에 해당하는데요, 약 113만 명이 속해 있는 것으로 확인 되었습니다.

소상공인 5차 재난지원금 대상

매출감소의 기준이 있는지를 확인해야 합니다. 주점, 콜라텍, 노래연습장 등 집합금지의 업종이어야 하고 식당이나 카페, 영화관, PC방 등의 영업제한을 받았거나 여행, 공연, 운수 등 경영위기 업종이 소개 있다고 이해 하면 됩니다.

소상공인 5차 재난지원금

소상공인 5차 재난지원금 시기

회망회복 복지자금은 8월 셋째주부터 신속 지급을 목표로 한다고 하고 있고, 8월 16일부터 지급하고 2차신속 지급은 21년 상반기 부가세 신고 결과 등을 확인하고 나서 9월 지급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금액의 경우 수도권 사회적 거리두기4단계로 조정 됨에 따라 1인 당 최소 150만원에서 3천만원 지원으로 바뀌게 되었습니다.

이 금액의 경우는 매출액이 어떻게 조정되었는지에 따라 달라지고 매출액 구간을 넓히면서 피해 계층에 더 큰 지원을 하기로 논의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20년 매출을 기준으로 하여 6억원 이상은 3,000만원 지원이 되고 4억원 에서 6억원은 최대 2,000만원 그리고 2억원에서 4억원은 최대 1,000만원, 8천만원에서 2억원은 최대 700만원 입니다. 그리고 8천 만원 미만은 최대 500만원 입니다.

매출감소 비교 방법은 19년 매출을 기준으로 할 때에는 20년 매출을 비교해야 하고 19년 상반기는 20년 상반기와 비교하면 되고 19년 하반기는 20년 하반기와 비교 하여 증빙 할 수 있는 자료와 함께 신청하면 됩니다.

소상공인 5차 재난지원금은 국회에서 눈의 하여 확실한 내용을 기준으로 하여 지급금을 최대한 빠르게 지급할 것이라고 발표했습니다.

소상공인 5차 재난지원금

마치며

소상공인 5차 재난지원금은 어려운 상황에 놓인 사람들을 대상으로 합니다. 조건이 까다롭고 자료가 정확하게 증빙 되어야 한다는 점이 있는데요, 이렇게 증빙할 수 없는 사람들도 힘듦에 놓인 분들이 많을 것입니다.

일반인들의 경우는 소득이 아닌 가구 당 소득으로 지원 대상이 나뉘어 지고 복지부 기준에 따르면 소득 하위 88% 해당되거나 기초수급자 차상위 계층, 한 부모 가족 등으로 나누어 추가적으로 지원할 수 있는 것에 대해서도 검토 중입니다.

최대한 도움 받을 수 있는 방법을 알아보시기 바라고 단계가 최고 단계 수준인 거리 단계를 시행하고 있음에 따라 개인의 안전 수칙도 철저하게 지켜서 버텨 보았으면 좋겠습니다.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