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탄진 동일스위트 2차 분양 장단점 짚어보기

[포스트인컴] 이재형 기자 = 신탄진 동일스위트 2차 분양 장단점 짚어보기 :: 신탄진 동일스위트 2차 공급을 앞두고 실수요자들이 몰리는 현상이 생기고 있습니다. 민간 임대 아파트로써, 청약 통장이 따로 없고 10년 후에 우선적으로 분양 자격이 주어진다는 점에서 최대 강점으로 부각 되었습니다.

여기에 지역 내에 신축으로 만들어지는 것에 대해 공급이 지연되면서 무주택 실수요자들이 몰려 치열하게 경쟁이 붙을 것이라 예측하고 있는데요, 관심 있는 분들은 참고해 보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 : 공공분양 자격 1순위 조건

신탄진 동일스위트 2차

신탄진 동일스위트 2차

장기 일반 민간임대 분양을 시작하게 되는 곳으로, 대전12개월 이상 거주자만 청약신청이 가능 합니다. 10년 전세 후에 분양 전환이 가능하고 재 당첨에 대해 제한이 없고 전매가 가능하기 때문에 대전에 거주하고 있다면 관심 가져 볼 만한 내용이라는 것입니다.

신탄진 동일스위트 2차는 대전 동일스위트 리버스카이 2단지로 동일건설에서 시공한 것으로 655세대 이고 4BAY평 산형입니다. 초등학교는 도보를 통하여 걸어다닐 수 있고 금감 뷰를 영구적으로 누릴 수 있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장기 일반 민간 임대로 확정 전세로 설정할 수 있는데, 10년 이상 임대할 목적으로 10년 후에 분양전환을 하게 됩니다. 신탄진 동일스위트 2차 청약의 경우 유주택자도 가능하고 명의 이전 관련 전매, 전대 가능 합니다. 10년 확정 분양가로 명의 의전을 할 때 그 기간 동안 세금 납부에 대한 의무는 없고 전매와 전대가 가능하다는 이점이 있습니다.

신탄진 동일스위트 2차 확정분양가

확정 분양가에 대한 부분은 다소 아쉽다는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당첨이 된다고 했을 때, 계약금 천 만원 납부를 하면 계약이 가능합니다.

입주 시점에 매매 예약금에 대한 부분 90%와 임대보증금을 납부하여 10년 후에 전환이 가능한 전세 계약을 체결한 후에 입주 하게 되는 것입니다. 85미터제곱이라고 했을 때 최고 4억 5천 정도 분양가라고 이해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신탄진 동일스위트 2차 청약일정

모집 공고일의 경우 8월 20일부터 이고 청약일은 8월23일입니다. 당첨자 발표는 8월25일이며 계약 관련하여 8월30일부터 9월2일까지 이고 청약 신청의 경우 사이버모델하우스를 통하여 신청할 수 있습니다. 신탄진 동일스위트 2차 청약 홈이 아닌 대전 동일 스위트 리버스카이 2단지 홈페이지가 따로 있고 온라인 접속하여 신청 진행을 하고 있다는 점을 주의해야 합니다.

마치며

신탄진 동일스위트 2차 관련 하여 세금이 없고 당첨 이후에도 청약이 가능하고 재당첨에 대한 것이 제한도 없다는 점이 장점이긴 하지만 조금 아쉬운 분양가와 확정형 전세와 전매 그리고 전대가 불가 하고 임대료도 아쉽다는 점이 단점이겠습니다. 이러한 점을 비교하면서 선택해 보시기 바랍니다.

청약홈 홈페이지 바로가기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