얀센백신 부작용 알아보기

[포스트인컴] 정아현 기자 = 얀센백신 부작용 알아보기

코로나19사태가 지속됨에 따라 백신이 보급되고 있는데요, 추가적으로 얀센까지 다시 제공 될 예정인데요, 폭 넓게 제공되고 있음에 따라 얀센백신 부작용은 무엇이 있을지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얀센백신 부작용

특징

국내에서 허가 된 아스트라제네카, 화이자, 모더나 등은 2차로 나누어서 접종을 하는데 한번 접종을 해도 되는 백신 입니다.

임상 실험 결과 감염 예방효과 66% 그리고 중증 예방효과 85%이상으로 나타났고 사망 예방효과는 100%로 나타났습니다.

아스트라제네카와 마찬가지로 바이러스 벡터 방식으로 만들어졌다라는 것이 특징일 수 있겠습니다.

얀센백신 부작용 및 이상반응

주사를 맞고 나서 나타날 수 있는 이상반응은 다른 백신과 크게 차이가 나는 것은 아닙니다. 주사 부위에 통증이 나타날 수 있고 두통이나 피로감 또는 발열이 생길 수 있습니다.

접종하고 나서 2일에서 3일정도 내에 회복 되고 이런 증상이 생긴다면 아세트아미노펜 계열 해열 진통제를 복용하도록 권고하고 있습니다.

증상이 심해지거나 나아지지 않으면 얀센백신 부작용이 생길 수 있는데 혈소판 감소를 동반한 희귀 혈전증이라는 것이 생길 수 있습니다.

접종을 하고 나서 4주 후 호흡 곤란이 생기거나 흉통이 있거나 지속적으로 복부 통증이나 팔 다리 부근에 부종이 생긴다면 얀센백신 부작용을 의심해 보아야 합니다.

접종 하고 나서 2일 이상 지속되는 두통이 나타날 수 있고 진통제를 먹어도 조절되지 않으면 상담을 받아 보아야 합니다.

접종 한 부위가 아닌 다른 곳에 멍이나 출혈이 생겼을 때에도 얀센백신 부작용을 의심해야 하고 만약 이러한 증상이 있다면 의료 기관의 진료를 받아야 합니다.

얀센백신 부작용

접종 받고 난 후

얀센백신 부작용이 초래하지 않기 위해 최대한 컨디션이 좋은 상태에서 접종하는 것이 좋고 접종 당일과 다음 날은 음주를 피하고 과격한 운동을 삼가는 것이 좋습니다.

얀센은 한 번 접종으로 2주가 지나면 예방접종 완료자료 분류 됩니다. 사실, 실내에서 마스크를 벗거나 사적인 모임 인원 제한에 속하지 않을 수 있었으나 변이 바이러스의 출몰과 사태가 심각해짐에 따라 접종을 받았다 하더라도 개인 수칙은 지켜야 하는 것을 기준으로 하고 있습니다.

얀센백신 부작용

마치며

얀센백신 부작용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부작용은 누구에게나 일어날 수 있지만 100%나타나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이런 것을 우려하여 기피할 것은 아닙니다.

알레르기가 있거나 특정 복용하고 있는 약 등이 있는 경우 그냥 접종을 바로 하는 것이 아니라 전문 의료진과 상담을 충분히 하고 나서 진행하면 좋습니다.

산모의 경우 또한 우리나라에서는 접종에 대해 권고하고 있지는 않기 때문에 의료진과의 상담을 우선으로 해야 합니다.

접종완료가 되었다 하더라도 변이 바이러스 문제도 있기 때문에 단계가 조정될 때 까지 안전수칙을 지키면서 주의하도록 해야 합니다.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