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요일, 5월 28, 2022
Home뉴스사회국민연금 수령조건 및 수령하는 방법 TIP

국민연금 수령조건 및 수령하는 방법 TIP

[포스트인컴] 정아현 기자 = 국민연금 수령조건 및 수령하는 방법 TIP

직장을 다니고 있는 국민이라면 한 달 납입하게 되는 ‘국민연금’ 부분에 대해 궁금해 하는 부분도 있고 돈이 매 달 나가는 것에 대해 아깝다 라는 생각을 할 수도 있는데요. 어떠한 의미를 갖고 국민연금 수령조건은 무엇이고 수령하게 되는 방법은 무엇인지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Loading...

국민연금 수령조건

국민연금 수령조건은 최소 10년 동안에 납부를 한다는 것이 기본적인 사항입니다. 그리고 만 60세 이상이 되어야 하는데 수령 나이는 출생 연도에 따라서 달라지게 됩니다. 1969년 이후 출생자인 경우 65세에 수령 받을 수 있습니다.

국민연금 수령조건 나이는 53에서 56년생일 때 만 61세부터 받을 수 있고 57년부터 60년생의 경우는 만 62세부터, 61년생부터 64년생은 만63세부터 65년생부터 68년생은 만 64세, 69년생 이상은 만65세부터 받을 수 있다는 것입니다. 나이의 조건이 연도 별로 차이 나기 때문에 어디에 속하는지 알고 신청이 이루어져야 합니다.

만약 연금을 조기에 수령할 수 있는 국민연금 수령조건이 있습니다. 소득을 벌 수 없는 상황이 되었거나 건강 등의 사유로 수급 연령보다 조금 더 일찍 수령할 수 있도록 신청하는 것인데요, 조기수령의 경우 가입기간은 10년 이상이 되어야 하고 55세 이상부터는 신청하도록 되어 있습니다. 가입기간이나 연금 연령에 따라 지급률이 달라집니다. 55세는 70%이고 56세는 76%, 57세는 82%이고 58세는 88% 그리고 59세는 94%입니다.

국민연금 수령조건

개인적인 다양한 사유들로 인해서 수령 받을 시기를 앞당겨야 하는 경우, 100% 받을 수 있는 것이 아니라 나이 대 별로 퍼센트지가 달라진다는 것을 하고 확인하고 신청이 이루어져야 하는 것이 중요 합니다. 그러한 것을 모르고 신청하면 100%의 금액을 전부 받을 수 있다고 오인할 수 있으니 이 점을 신청 전에 꼭 확인해 주어야 합니다.

국민연금 수령조건을 파악하고 예상이 되는 금액을 살펴보겠습니다. 내가 받을 예상 수령액을 미리 알고 있으면 나중에 노후 계획을 세울 때 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매달 얼마의 금액을, 얼마의 기간 동안 납입했느냐 등 개인에 따라 국민 연금 수령액은 달라지는데요. 국민연금 예상수령액 조회 방법은 간단합니다. 국민연금 홈페이지에 접속하거나 ‘내 곁에 국민연금’ 어플을 설치하여 간단하게 조회해볼 수 있습니다.

국민연금 수령조건

국민연금 수령조건이 무엇인지 살펴 보았습니다. 추가로 실직이나 군입대 같은 특정 사유로 납부를 하지 못했다면 해당 기간만큼 추후에 추가로 납부할 수 있는 ‘국민연금 추가납입제도’도 있는데요! 추가납입을 하면 그 기간만큼 가입 기간으로 인정해 준다고 하니 이점도 같이 알고 계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이 포스팅은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음.
Loading...

RELATED ARTICLES

Most Popular